Travel


주변관광지

보문단지

차량 10분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정된 경주(1979, 유네스코)의 보문호(普門湖)를 중심으로 약 1,033 ha에 걸쳐 조성되어 있다. 세계은행의 2500만 달러 차관을 포함한 총 600억 원을 투입하여 1974년부터 개발에 착수, 1979년 4월에 1단계 공사를 마치고 개장되었다. 충분한 숙박과 다양한 위락시설을 제공함으로써 경주를 명실공히 종합적인 관광휴양지로 개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각종 국내외 회의와 대규모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국제회의장인 관광센터(연면적 5,950㎡. 지하 1층 지상 3층, 5개 국어 동시통역실 완비), 골프장(18홀, 198ha), 각종토산품 및 관광기념품을 판매하는 종합상가, 특급호텔, 콘도미니엄, 놀이공원 등이 있다.
slideImg1
slideImg2
slideImg1
slideImg2

동궁원

차량 10분


경주동궁원은 보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하여, 농업 시험포장, 화훼재배 용도로사용되어 왔던 것을 농업을 관광자원화 하는 차원에서 시작하여, 새로운 관광 콘텐츠의 개발을 통해 사계절 체험관광시설을 조성하였다. 옛 안압지였던 동궁과 월지에 우리 조상들이 최초로 화초와 진금이수 즉 진귀하고 기이한 새와 짐승을 길렀다는 문무왕 14년 삼국사기 기록과 신라의 관직명에 새 이름을 사용하였다는 등 경주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역사적 콘텐츠를 스토리텔링 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 이었던 동궁과 월지를 지금 이 곳 경주동궁원에 현대적으로 재현 하였습니다.경주의 역사적 배경을 스토리텔링하여 “동궁식물원”과 새전문 동물원인 “경주버드파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경주동궁원”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월드

차량 10분


남부권 최대 테마파크로 국내 최강 스릴과 테마를 가지고 있는 “드라켄 밸리”가 대표적인 시설이다. “드라켄 밸리”에는 2드롭 기준 대한민국 최초, 세계 6번째인 90도 직각 다이브코스터 “드라켄”이 있다. 드라켄의 수직 1차 낙하지점은 지상 63m 높이, 수직 2차 낙하지점을 지상 41m 높이이다. 1차 낙하지점은 아파트 20층 이상 높이이며 속력 역시 세계 2번째에 해당되는 117km로 국내 최고 속력이다. 드라켄을 설계한 B&M사는 스위스에 있는 롤러코스터 전문 설계 제작 회사이며 고도의 기술이 집약된 형태의 고강도 트랙구조와 최고의 탑승감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롤러코스터 전문 설계 제작 회사이다.
slideImg1
slideImg1
slideImg2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차량 10분


1998년부터 2015년까지 총 8호의 엑스포를 개최하며 누적관람객이 1,620만명에 달하는 대한민국 국보급 문화박람회이다. 전통문화와 ICT 첨담기술의 절묘한 접목, 한국문화와 세계문화의 융합, 다양한 창작콘텐츠 및 한류콘텐츠를 선보이며 “실크로드” 라는 특별한 테마를 살려 세계 최초 문화엑스포의 저력을 제대로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주엑스포 상시개장을 통해 다양한 전시, 공연, 영상,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